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Home* mainboard od.ro tokyo fashion scientific reserches sho Tip  
About Mol | What's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 What's Engineering | What's Shopping | What's Mall | Shopping Range | History of Shopping & Mall

  ", "mall_production", 17, 15)?>

more...

 
 

 Total 517articles, Now page is 1 / 17pages
View Article     
Name   
Subject   History of shopping & mall
1.   offline shopping

화폐제조
산업혁명
산업화
자본주의
사회주의
유통

2,   online shopping

온라인 쇼핑몰 개발
최초의 .com 온라인쇼핑몰 오픈
온라인 쇼핑 시장 생성, 대형화
온라인 쇼핑 시장의 글로벌화

3.   offline mall

mall
미국의 대형 백화점 ,
대형 상점가
대형할인점


4.   online mall
1995-1997년 온라인 쇼핑몰 : html언어와 그래픽 편집기로 만든 온라인 쇼핑몰이 주류. 미국 온라인 서적판매로 온라인쇼핑몰 시장개척.보급

1998년  온라인 쇼핑몰 :  html로 만든 웹페이지에 사진으로 찍어 포토샾으로 편집한 그림화일을 올려 제품 설명함.  결재시스템 무통장입금.   (korea를 비롯 미국, 영국, 프랑스등 선진 7개국과 후진국도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이 이러한 형태)

1999년 온라인 쇼핑몰 :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이 1988년과 비슷한 형태를 유지하고 소수의 쇼핑몰이 온라인 결재시스템, cgi 언어로 만든 쇼핑몰 프로그램 활용

2000년 온라인 쇼핑몰 : cgi 언어로 만든 쇼핑몰 프로그램이 보급됨 . 온라인 결재시스템이 보급됨.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이 증가함. 상품수 다양해짐

2001년 온라인 쇼핑몰 :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 보급됨. 하려한 그래픽. 다양한 상품. 세부 제품사진보여줌.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밀도있게 접할수 있는 제품 소개 컨텐츠 보급(동영상, 파노라마, 세부사진 촬영, ZOOM기능, 세부 상품 설명코너)

2002년 온라인 쇼핑몰 : 대형쇼핑몰의 적극적 영업, 마켓팅, 주식상장, asp 쇼핑몰 프로그램개발, 중_소 쇼핑몰과 제휴 마켓팅 활성화.
중_소 온라인 쇼핑몰 프레쉬를 이용한 화려한 디자인(디자인학과 졸업한 인력이 홈페이지 디자인과 프래그래머로 활동하여 고급인력이 많이 생김, 고급인력의 집중으로 국내 프로그래머의 급여가 내려가고 웹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 미국과 일본현지로 취직하여 활동 영역을 넓힘)과 전문 제품판매. 전문적 컨텐추와 볼거리 제공.

2003년 온라인 쇼핑몰 : 폭발적 온라인쇼핑몰 증가. 새로운 온라인쇼핑몰 유통전략 개발, 제품소개 기법 개발, 결재시스템 개발, 다양한컨텐츠, 온라인쇼핑몰의대형화, 소_중_대기업의 적극적 참여, 이익창출, 대중적 쇼핑메체로의 자리잡음,  다양한컨텐츠_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컨텐츠쇼핑몰의 경쟁력있는 시장점유.

2004년 온라인쇼핑몰 : 지속적 폭발적 온라인쇼핑몰 증가로 과열경쟁 가속화. 제품가격의 오픈으로 시중판매가 지속적 하락(고객은 싸게 구입_판매자는 적은 마진).  창조력있는 고급두뇌의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쇼핑몰 개발, 전문적 정보_질높은 정보_커뮤니티로 무장한 컨텐츠쇼핑몰의 지속적 약진. 온라인쇼핑몰 디자인 고급화, 전문화, 컨텐츠화 가속됨

2005년 이후 ..  :

온라인쇼핑몰의 컨텐츠화.(다양한 볼거리, 전문정보)

온라인쇼핑몰의 커뮤니티화.

온라인쇼핑몰의  전문화.

대형온라인 쇼핑몰의 시장점유

중_소 온라인 쇼핑몰의 전문 컨텐츠 커뮤니티화.

치열한 서비스 경쟁.

글로벌화.

소_중_대형 온라인쇼핑몰간  밀도있는 유통시스템전략 개발.






----------------------------------------------------------------------------------




1970년대는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가 적고 소비자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수요 공급의 원칙에 의해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가 시장에서 유리했다.
제조업자와 소매업자에게 우선권이 있었고 좋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만 해도 쉽게 잘 팔렸다. 좋은 제품이 적었기 때문이다.

2005년 현재는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가 매우 많고 소비자가 상대적으로 적다.
수요 공급의 원칙에 의해 소비자가 시장에서 우위에 있다.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는 좋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 서비스, 마켓팅, 비교우위, 경쟁해야하고 좋은 제품이 많은 반면 소비자는 여러 좋은 제품들과 브랜드 제품중 부가 서비스가 좋은 제품을 고를 수 있게 됬다.


2010년 ~ 2020년에는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가 지금보다 훨씬 많아진다.
반면 소비자의 수는 항상 한정되어 있다.
수요 공급의 원칙에 의해 소비자가 시장에서 훨씬 우위에 있다.

변화는 가속화 되고 있다.
과거에는 좋은 제품을 유동인구 많은곳에 멋진 건물을 세우고 좋은 가격으로 판매하면 사업에 성공했다.
하지만 현재와 미래는 경쟁을 위해 필수요소일 뿐이다.
우수한 경쟁자와 경쟁을 피할 수 없고, 많은 제제(법, 세금, 사회시스템)와 위협(비교우위, 자본우위, 시스템우위, 조직력우위)이 있다. 자신의 분야와 생각지 못한 타 분야로부터도 경쟁자가 위협해 온다.


결론적으로
미래의 시장은 우수한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가끼리의 치열한 경쟁이 있고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에 대한 소비자의 강력한 우선권이다.

소비자가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의 생존을 좌우한다.
1970년대에 좋은 제품이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의 생존을 좌우하는 것과 환경이 다르다.

쇼핑하는 소비자와 소비조직에 대한 연구가 중요하다.

왜냐하면
과거에는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가끼리 연합해서 한명의 소비자를 상대하는 시스템이었다.
현재와 미래는 소비자끼리 연합해서 하나의 조자, 생산자, 판매자를 상대한다.

미래에는 강력하고 체계있는 소비조직, 시스템, 소비업체들이 만들어 진다.
소비조직과 제조자, 생산자, 판매자의 싸움,연합이 예상된다.

미래에는 소비도 사업이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필리핀은 한국보다 20년정도 문화, 경제가 뒤에 있고 일본은 10정도 앞서있다고 보여진다.
필리핀에서 사업하는 한국인은 제조, 유통, 통신사업이 유리하고 일본에서의 사업은 소비조직과 관련된 사업이 유리하다.




---------------------------------------------------------------------------------







No
C
Subject
Name
Date
Hit
notice   what is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 2004/05/15  3805
notice   History of shopping & mall 2004/09/19  3186
notice   Etymology 2004/12/27  3196
notice   Free 2004/12/27  19582
notice   shopping Mania 2004/12/27  18449
notice   쇼핑몰제작, 관리, 운영 2004/09/02  6425
notice   새해 ¨1월10일 토요일 오후 4시¨ 홍스타운 ☞ http://www.hongsjapan.com/ ☜ 오프라인 매장 견학 2003/08/17  3379
notice   TOP 5 2003/12/05  4165
notice   신발 ( shoes ) 2003/12/14  2425
notice   Mall of Lovers - 2004/12/27  14807
notice   ------ 공지 ----- 안녕하세요 ! 2003/07/22  2348
506    홈페이지 디자인 전문지도 2018/04/16  3
505    홈페이지 디자인 전문지도 2018/04/16  3
504    mol어학연수 2017/01/19  93
503    추천 - 패션쇼필몰 순위검색 2013/05/10  840
502    추천 쇼핑몰 2013/04/22  1136
501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2013/03/31  1431
500    한국정보공학, 쇼핑몰 연동솔루션 출시 2010/08/25  1763
499    제 1회 전국 대학생 온라인쇼핑몰 창업대회 (1등상금 : 3000 만원) 2010/08/23  1550
498    1999년의 쇼핑몰 상황 2010/08/23  1614
497    Meet Tony DiCorpo 2010/08/11  1642
496    "Your Business Dreams Can Come True: 2010/08/11  1661
495    1) Comprehensive quilt shop business guide 2010/08/11  1617
494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과거, 현재와 미래) - 논문 2010/08/06  1489
493    [e비지니스, 광고] 인터넷 광고 전략- 논문 2010/08/06  1361
492    XML로 구축한 쇼핑몰-논문 2010/08/06  1421
491    전자상거래의특성과현황 - 논문 2010/08/06  1262
490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논문 2010/08/06  1291
489    아마존닷컴 분석 - 논문 2010/08/06  1286
488    아마존닷컴의 성공사례 - 논문 2010/08/06  1287
487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논문 2010/08/06  1257
1 [2][3][4][5][6][7][8][9][10]..[17] Next
. . lifesay
 

  ", "contents_production", 17, 15)?>

more...

 

About Mol | What's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 What's Engineering | What's Shopping | What's Mall | Shopping Range | History of Shopping & Mall

Copyright ⓒ 1998-2005 mol.co.kr All rights reserved.